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는 무교절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영생하는 유월절 진리를 많이 전해서 유월절은 많이 들어 보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무교절을 전하면 많이들 생소해하는 것 같습니다.

영생하는 유월절도 중요하지만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죽으신 날인 무교절도 중요합니다.

 

 

무교절(無酵節)은 유월절 다음 날에 오는 절기로서 신약 시대의 명칭인 수난절이라고도 합니다. 

신구약 성경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겪었던 괴로움에서부터 그리스도께서 당하신 고난에 이르기까지 쓰라림, 괴로움,

고통과 연관된 절기가 바로 무교절입니다.

 

신약 시대 예수님께서 유월절 밤에 잡히셔서 이튿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 운명하시기까지 고난 받으심으로 그 예언이 성취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사야의 예언대로 찔리시고, 상하시고, 채찍에 맞으시고, 곤욕과 심문을 당하셨습니다.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며 내일이면 십자가에 찢기실 당신의 살과 흘리실 당신의 피를 새 언약으로 인쳐주신 뒤, 그날 밤 잡히셔서 다음 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 매달려 운명하시기 까지 온갖 고통을 겪으십니다.

 

사 53장 6~8절 "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                           게 담당시키셨도다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                         장으로 끌려가는 어린양 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그                               가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니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산 자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받을 내 백성의 허물을 인함이라 하였으리오"

 

성경에 완곡하게 나타난 예수님의 고난이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라는 영화를 통해 영상 매체로 생생히 묘사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고통에 큰 충격을 받을 정도입니다.

이날이 바로 무교절로서 구약에는 7일 동안 무교병으로 무교절을 지키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예언을 성취하신 신약 시대에는, 이 날 금식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게 하셨습니다.

 

 

신랑을 빼앗길 날은 바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날인 무교절을 가리킵니다.

무교절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금식을 통해 육체적 괴로움을 잠시나마 겪게 하심으로써 예수님께서 겪으셨던 고난을 헤아리고 그에 동참하게 하신 것입니다.

 

조금 있으면 생명의 절기 유월절이 다가옵니다. 유월절에 영생 주심에 감사하고 무교절을 지키므로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는 귀한 절기 되시기를 바랍니다.

 

 

 

  • luree 2021.03.18 18:03 신고

    유월절을 통해 죄 사함과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무교절을 지켜 하나님의 고난에 동참할 줄 아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바랍니다..

  • 헵번♡ 2021.03.18 22:30 신고

    무교절은 사람들이 유월절과 함께 지키지 않아 더더욱 모르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을 알게 되고 그 고난에 동참함으로 하나님의 참 자녀로 모든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축복이 담긴 무교절 역시 유월절과 같이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

  • 순천아 2021.03.18 23:12 신고

    그리스도의 희생에 동참 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절기 하나님의 교회 무교절 절기입니다~^^

  • ✅ 가지런히 2021.03.19 23:36 신고

    패션오브 크라이스트 영화를 처음봤을 때 충격이 떠오릅니다. 그 상황을 100% 구현한 것이 아닌데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당하신 고통은 이 죄인위한 사랑이셨습니다. 사형판결 받은 죄인을 죽기까지 사랑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교절 절기를 통해 그 깊고 위대하신 사랑을 깊이 깨달을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쭈누사랑 2021.03.22 23:26 신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희생을 온전히 깨닫아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음다해 무교절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 36오잴리 2021.03.24 22:08 신고

    우리 구원을 위해 희생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무교절 절기에 동참해야겠어요~

  • ta bom 2021.03.24 22:10 신고

    우리들의 죄로 인하여 십자가 희생당하신 하나님께 그저 죄송스럽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 꿀~~단지 2021.03.24 22:12 신고

    우리들이 죄사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음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희생을 당하시며 우리의 모든 죄를 짊어지셨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자녀를 살리시겠다는 생각으로 감당할 수 없는 십자가의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무교절 절기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마음에 새길수 있도록 허락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별들의외침 2021.03.25 21:11 신고

    우리 죄로 인해 죽기까지 희생하신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다시금 마음깊이 새길수 있는 무교절이 되길 소망합니다~!

  • 아이프리 2021.03.31 01:13 신고

    하나님의 희생을 깨닫는 하나님의 자녀들만이 구원의 기쁨도 제대로 깨달을 수 있겠죠!!!
    무교절을 통해 다시한번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