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는 무교절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영생하는 유월절 진리를 많이 전해서 유월절은 많이 들어 보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무교절을 전하면 많이들 생소해하는 것 같습니다.

영생하는 유월절도 중요하지만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죽으신 날인 무교절도 중요합니다.

 

 

무교절(無酵節)은 유월절 다음 날에 오는 절기로서 신약 시대의 명칭인 수난절이라고도 합니다. 

신구약 성경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겪었던 괴로움에서부터 그리스도께서 당하신 고난에 이르기까지 쓰라림, 괴로움,

고통과 연관된 절기가 바로 무교절입니다.

 

신약 시대 예수님께서 유월절 밤에 잡히셔서 이튿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 운명하시기까지 고난 받으심으로 그 예언이 성취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사야의 예언대로 찔리시고, 상하시고, 채찍에 맞으시고, 곤욕과 심문을 당하셨습니다.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며 내일이면 십자가에 찢기실 당신의 살과 흘리실 당신의 피를 새 언약으로 인쳐주신 뒤, 그날 밤 잡히셔서 다음 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 매달려 운명하시기 까지 온갖 고통을 겪으십니다.

 

사 53장 6~8절 "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                           게 담당시키셨도다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                         장으로 끌려가는 어린양 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그                               가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니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산 자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받을 내 백성의 허물을 인함이라 하였으리오"

 

성경에 완곡하게 나타난 예수님의 고난이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라는 영화를 통해 영상 매체로 생생히 묘사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고통에 큰 충격을 받을 정도입니다.

이날이 바로 무교절로서 구약에는 7일 동안 무교병으로 무교절을 지키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예언을 성취하신 신약 시대에는, 이 날 금식함으로써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게 하셨습니다.

 

 

신랑을 빼앗길 날은 바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날인 무교절을 가리킵니다.

무교절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금식을 통해 육체적 괴로움을 잠시나마 겪게 하심으로써 예수님께서 겪으셨던 고난을 헤아리고 그에 동참하게 하신 것입니다.

 

조금 있으면 생명의 절기 유월절이 다가옵니다. 유월절에 영생 주심에 감사하고 무교절을 지키므로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는 귀한 절기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