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영혼을 위한 준비> 천국 문을 여는 열쇠, 유월절

세상에 수많은 사람들은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왜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고 할까요? 

 

먼저 '돌아갔다'는  표현은 언제 쓰는지 국어 사전을 통해 확인해 봅시다.

돌아간다 「... 에서/에게,...으로」

 원래 있던 곳으로 다시 가거나 다시 그 상태가 되다

돌아간다는 표현은 원래 있던 곳으로 갈 때 쓰는 표현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 있던 사람이 미국으로 여행을 갔다가 호주로 가면 돌아간다고 합니까? 아닙니다.

그럼 언제 돌아간다고 합니까? 다시  한국으로 갈 때 돌아간다고 하지 않습니까?

 

마찬가지로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고 하는 것은 우리 영혼이 원래 있던 곳이 있다는 뜻입니다.

 

영혼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우리 영혼이 원래 있던 곳이 어디인지 확인해 봅시다.

 

육체는 땅에서 나왔으므로 땅으로 돌아간다고 하였고 영혼은 하나님께로 돌아간다고 하였습니다.하나님께서는 어디에 계십니까? 하늘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에 오기전에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영혼입니다.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존재를 성경은 '천사'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왜 하늘에 살고 있던 천사인 우리가 하늘을 떠나 이 땅에 오게 된 것일까? 하나님과 함께 하늘 영광 중에 있어야 할 우리 영혼들이 왜 이 지상세계에서 고난과 역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을까요? 이런 결과를 초래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 답을 하늘에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가르침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인자는 예수님입니다. 예수님께서 누구를 찾아 이 땅에 오셨다고 하셨습니까? 예수님께서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를 찾아 이 땅에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늘에서 잃어버린 바가 되었을까요? 그 이유에 대하여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말씀을 살펴봅시다.

여기서 '부른다'는 뜻은 '찾는다'는 뜻과 동일한 뜻입니다.

누가복음 19장에서는 예수님께서 오신 목적을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를 찾으러 오셨다고 하셨고 똑같은 목적을 마태복음 9장에서는 죄인을 찾으러 오셨다고 하셨는데, 이 두 말씀을 비교해 볼 때 우리는 하늘에서 죄 때문에 잃어버린 바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죄로 말미암아 고달픈 이 지상세계로 내려오게 된 것입니다. 성경은 이 세상을 하늘의 죄인들이 모여 사는 감옥 즉 영적 도피성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세상에는 평화와 기쁨보다 괴로움과 고통이 더 많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늘에서 얼마나 중대한 죄를 지었을까요? 성경은 우리가 지은 죄의 삯을 사망이라고 하였습니다(롬 6:23). 쉽게 말하자면 우리가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지었다는 뜻입니다. 이 세상의 이치를 생각해 봅시다. 교통법규 위반처럼 사소한 죄를 지은 사람들을 사형에 처합니까? 아닙니다. 도저히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은 사람들에게만 사형 판결이 내려집니다. 그러므로 인류 인생들이 참으로 하늘에서 엄청난 죄를 범하고 이 땅으로 추방된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다시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우리는 죄 때문에 하늘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러므로 죄 사함을 받아야만 하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죄 사함을 받지 않고는 결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이 죄 사함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죄 사함의 길은 무엇일까요? 

무엇으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까? 예수님의 피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죄사함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시는 장면입니다.(마 26:17)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포도주를 죄 사함을 얻게 하는 예수님의 피로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죄 사함을 얻으려면 반드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다시 말해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께서 죄 사함을 위해 세워주신 진리가 바로 유월절입니다. 

그러므로 하늘 본향에 돌아가려면 반드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전 세계에서 성경대로 유월절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 지키시고 죄사함 받고 함께 천국 가는 축복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