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오해는 풀어야 하고 진실은 알려져야 한다 2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에 예배하는 자들의 변명가운데 하나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과 성령강림하신 날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럴듯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일요일 예배 보시는 분들이 이 것이 마치 하나님의 뜻인 것처럼 생각하고 예배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요일 예배보는 교회에서 가르치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새신자 가이드◢, 박원섭, 한국문서선교회,1998,80쪽

 

2. 왜 이레 중 첫날을 주일로 지키는가?

 

1) 구약의 안식일은 신약의 안식일(주일)의 그림자요 모형이기 때문입니다

2) 주일은 예수님께서 부활로 사단과 죽음의 권세가 파멸되고,이 날이 새로운 창조의 날이 되며,

온 세상에 새로운 소망을 주신 날이기 때문입니다.

3) 주일은 성령 강림하신 날이기 때문입니다.

4) 성경에 보년 신약 교회 설림 시초부터 주일을 지켜왔기 때문입니다.(행 20:7, 고전 16:2,계1:10)

  

 

 그런 이유 때문에 예배일을 바꾸라는 말씀이 성경 어디에 있는가?

 

예배일을 바꾼다는 것은 매우 중대한 문제입니다. 구약시대에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목숨을 잃었습니다.(출31:14~15)

따라서 저들의 주장대로 예수님의 부활이나 성령 강림 때문에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켜야 한다면, 성경 어딘가에는 그런 이유 때문에 예배일을 바뀌었다는 가르침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부활과 성령 강림이 일요일에 이루어젔기 때문에 예배일을 안식일(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꾸라'는 말씀이 성경 어디에 있습니까? 성경 어디에도 그런 이유 때문에 바꾸라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들의 주장은 성경에 없는 말을 지어낸 것입니다.

 

이단은 특징이 바로 '지은 말' 을 가지고 미혹하는 단체입니다. 저들의 주장이 바로 성경에 없는 것을 지어서 만든 주장으로 이단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벧후 2장 1~3절 "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서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의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利)를 삼으리니 저희 심판은 옛적 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안식일이 부활과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인가?

 

주간 예배일인 안식일이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입니까? 혹은 안식일이 오순절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입니까? 아닙니다. 안식일은 부활이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것과 상관이 없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6일 동안에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제7일에 안식하는 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다시 말해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왜 예수님의 부활이나 성령 강림으로 인해 안식일이 다른 날로 바뀌어야 합니까? 기념하는 내용이 완전히 다르지 않습니까? 정말로 부활과 성령 강림을 기념하고 싶다면, 부활절과 오순절을 지키기를 바랍니다. 천지 창조의 역사가 바뀌지 않는 한 안식일이 다른 날로 바뀔 수는 없습니다.

이 상황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 예를 하나 들면, 저들의 주장은 마치 오늘이 자신의 생일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결혼 기념일도 오늘로 바뀌어야 한다고 억지 부리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생일은 자신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고 부모님의 결혼 기념일은 부모님의 결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생일이 오늘이라고 해서 부모님의 결혼 기념일을 오늘로 바꿔야 한다고 하면 부모님이 무엇이라고 말씀하시 겠습니까?

그러므로 기념하는 내용이 완전히 다른 날 때문에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꾸어야 한다는 저들의 주장은 거짓입니다. 저들의 주장은 안식일이 무엇을 기념하는 날인지도 제대로 깨닫지 못하는 무지에서 나온 것에 불과 합니다. 그러므로 부활과 성령 강림일이 일요일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예배일이 일요일로 바뀌었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저들의 주장이 아무리 그럴 듯 할지라도 성경대로 행하지 않으면서 하는 주장은 모두 거짓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뜻인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오셔서 오해는 풀으시고 진실 곧 진리를 영접하여 구원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