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신을 숭배하게 된다!!

십계명중에 첫째 계명을 아시나요?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 한다면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 있게 첫째 계명을 지킨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정말 그러할까요? 

 

첫째 계명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출 20장 3절)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도 첫째 계명을 잘 알고 있었고 자신들은 첫째계명을 잘 지킨다고 자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약성경을 보면, 하나님을 믿노라고 했던 이스라엘 백성은 다른 신들을 섬기는 어리석음을 수 없이 범했습니다.

 

출 32장 1~4절 " 백성이 모세가 산에서 내려옴이 더딤을 보고 모여 아론에게 이르러 가로되 일어나라 우리를 인도할 신들 우리를 위하여 만들라 이 모세 곧 우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사람은 어찌 되었는지 알지 못함이니라. . . 아론이 그들의 손에서 그 고리를 받아 부어서 각도로 새겨 송아지 형상을 만드니 그들이 말하되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 신이로다 하는지라"

 

왕상 12장 25~30절 "여로보암이 에브라임 산지에 세겜을 건축하고 거기서  살며 또 거기서 나가서 부느엘을 건축하고 그 마음에 스스로 이르기를 나라가 이제 다윗의 집으로 돌아가리로다 만일 이 백성이 예루살렘에 있는 여호와의 전에 제사를 드리고자 하여 올라가면 이 백성의 마음이 유다 왕 된 그 주 르호보암에게로 돌아가서 나를 죽이고 유다 왕 르호보암에게로 돌아가리로다 하고 이에 계획하고 두 금송아지를 만들고 무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다시는 예루살렘에 올라갈 것이 없도다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 신이라 하고 하나는 벧엘에 두고 하나는 단에 둔지라 이 일이 죄가 되었으니 이는 백성들이 단까지 가서 그 하나에게 숭배함이더라..."
삿 2장 11~13절 "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여 바알들을 섬기며 애굽 땅에서 그들을 인도하여 내신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 곧 그 사방에 있는 백성의 신들을 좇아 그들에게 절하여 여호와를 진노하시게 하였으되 곧 그들이 여호와를 버리고 바알과 아스다롯을 섬겼으므로"

 

그렇다면 다른 신들을 섬기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섬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출 12장 11~12절 "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 로라"

유월절을 지키면 다른 모든 신이 멸망당하기 때문에 한분인 하나님만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즉, 유월절을 지키면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만 섬기게 됨으로 첫째 계명을 지키게 되는 것이고 유월절지키지 않으면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되어 첫째 계명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 그러한지 이스라엘 역사 속에서 이 사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왕하 23장 21~24절 "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 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왕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요시야 왕 십팔 년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요시야가 또 유다 땅과 예루살렘에 보이는 신접한 자박수드라빔우상모든 가증한 것을 다 제하였으니 이는 대제사장 힐기야가 여호와의 전에서 발견한 책에 기록된 율법 말씀을 이루려 함이라"

요시야 왕도 나름대로는 하나님을 믿었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노력했지만, 즉위 후 18년 동안이나 거룩한 성전에 가증한 우상들을 그대로 섬기고 있었습니다. 요시야 왕과 백성은 유월절을 지키자마자 하나님의 성전과 유다 땅에 보이는 우상을 없앴습니다.

 

유월절을 통해 다른 신들을 멸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 출애굽 이후에도 여전히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히스기야 시대에도 동일한 역사가 있습니다.

대하 30장 1,5절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드디어 명을 발하여 브엘세바에서부터 단까지 온 이스라엘에 반포하여 일제히 예루살렘으로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 이는 기록한 규례대로 오랫동안 지키지 못하였음이더라"
대하 30장 1절 " 이 모든 일이 마치매 거기 있는 이스라엘 무리가 나가서 유다 여러 성읍에 이르러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유다와 베냐민과 에브라임과 므낫세 온 땅에서 산당과 단을 제하여 멸하고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 각각 그 본성 기업으로 돌아갔더라"

히스기야가 유월절을 지킨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동안 섬겨 왔던 가증한 우상들을 다 없앴습니다.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을 깨닫고 지키면 하나님 외에 다른 모든 신들이 멸망을 당함을 보여주셨습니다. 

 

유월절의 힘이 구약시대만 한정된 것은 아닙니다.

 

구약 때 유월절을 지킬 때 다른 신들을 멸하고 하나님만 섬길 수 있는 것은 모형이고 그 실체로 이 시대에도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면 첫째계명을 온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다른 신을 섬기게 되고 맙니다.

 

오늘날 유월절을 버린 교회들은 태양신교의 성일 일요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날 유월절을 버린 교회들은 태양신의 탄생일인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버린 교회들은 십자가 우상을 숭배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들이 하나님을 믿노라 하지만,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므로 성전 안에서 다른 신과 우상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 사람들은 첫째 계명을 안다고 하면서 자신 있게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게 다른 신을 섬기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만 섬길 수 있는 유월절을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통해 유월절을 지키는 자들만이 첫째 계명인 하나님만을 숭배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신을 섬기게 되어 구원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서 오직 하나님만 섬기셔서 구원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