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영혼이 없다'해서 없는것이 아니다!!

골드스타00 2020. 2. 12. 20:56

어떤 사람들은 '영혼이 없다'고 하면서 '죽으면 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라고 하고 제사를 지냅니다.

그리고 말할 때 "당신 지옥가라" 하면 세상에서 가장 큰 저주라고 생각 합니다.

 

이것은 곧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말로는 '영혼이 없다', '죽으면 끝이다' 하면서 결국에는

인생을 살면서 영혼이 존재함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이러한 사실은 이미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알려주고 계십니다.

 

© grakozy, 출처 Unsplash

  • 전도서3:11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이미 하나님께서 사람을 지으실 때 부터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을 통해 우리 영혼이 존재한다는 사실과 영혼이 육체를 떠나서도 존재하며 장차 영원한 세계에서 누릴 영적 삶이 있음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창조하셨는지 보겠습니다.

 

사람은 흙과 생기, 곧 육체와 영혼으로 창조되었습니다. 따라서 살아있는 사람은 육체와 영혼이 결합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이 죽으면 흙 곧 우리의 육체는 땅으로 돌아가 썩어 없어집니다.그러나 신 곧 우리의 영혼은 별도로 존재하여 하늘의 하나님께서 돌아갑니다. 다시 말해 육체의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를 뜻할 뿐이며 결코 영혼의 소멸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몸이 죽더라도 영혼은 살아있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영혼을 지으신 예수님의 말씀을 살펴봅시다.

 

마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지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예수님께서는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이는 육체의 죽음 이후에도 영혼이 죽지 않고 살아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육체는 썩어 없어지더라도 우리 영혼이 분명히 별도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욥  19:25~26 내가 알기에는 나의 구속자가 살아 계시니 후일에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욥의 가죽이 썩은 후라는 것은 육체가 죽은 후라는 뜻입니다. 육체가 죽은 후에 욥이 없어 졌습니까? "내가 하나님을 보리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해 육체가 죽은 후에도 욥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죽은 후에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존재가 무엇이겠습니까? 영혼이 아니겠습니까? 이와 같이 영혼은 육체가 죽은 후에도 살아있습니다.

 

그렇다면 영혼이 육체와 별도로 존재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겠습니까? 그것은 우리에게 육적 삶뿐만 아니라 영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영적 삶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우리에게는 육체의 아버지와 영의 아버지가 계십니다. 육체의 아버지는 우리에게 육의 몸을 주어 짧은 육신의 삶을 살게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영의 아버지는 어떻겠습니까? 영의 아버지께서도 우리에게 신령한 몸(영혼)을 주셔서 영원한 삶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이 땅세서는 육의 몸으로 살아가지만 구원받아 천국에 가면 신령한 몸으로 살게 됩니다. 그때에는 하나님과 함께 천사세계에서 영원한 삶을 누릴 것이며 우주 천체 안에 있는 각 별세계를 자유롭게 왕래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육적 삶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삶도 준비해야합니다.

 

왕상 17장 21~22 이 아이의 혼으로 그 몸에 돌아오게 하옵소서 하니 여화와께서 엘리야의 소리를 들으시므로 그 아이의 혼이 몸에 돌아오고 살아난지라.

 

영혼이 몸을 떠나면  죽었다고 하고 돌아오면 살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은 영혼에 있습니다. 영혼이 떠난 육체는 죽음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육신의 삶도 열심히 살아야 겠지만  앞으로 다가올 영혼을 위한 삶을 준비하면서 살아야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영혼의 삶을 위한 준비를 어떻게 하는것인지 성경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