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하나님이 보이지 않아서 믿을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보이는 것만 믿을 수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은 그 존재를 믿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하나님도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믿을 수 없다" 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들으면  처음에는 그럴듯하게 들립니다. 그러나 그 말을 자세히 생각에 보면, 

이 보다도 어리석은 주장은 없는 것 같습니다.

 

 

1,보이지 않는 다고 존재하지 않는 것일 까요?

현대 과학자들은 지구가 자전하면서 동싱에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다고 하고, 또한 지구와 태양을 포함한 태양계가 우리 은하의 중심 주위를 굉장한 속도로 회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계산에 따르면, 그 속도가 엄청납니다.

지구의 자전 속도는 위도가 낮을수록 빠른데, 자전 속도가 가장 빠른 적도 지역에서는 시속 1600km(초속 약 456미터)라고 합니다. 현재 여객기의 비행속도가 시속 약 1000km임을 감안할 때에 대단한 속도입니다.

그런데 지구의 공전 속도나 태양계의 공전 속도는 훨씬 더 빠릅니다. 태양 주위를 도는 지구의 공전 속도는 시속 약 11만 킬로미터(초속 약 30킬로미터)라고 합니다.
또한 은하계 중심 주위를 도는 태양계의 공전 속도가 시속 약 79만 킬로미터(초속 약 220킬로미터)라고 합니다. 

위 내용을 통해서 지구가 엄청난 속도로 자전과 공전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을 직접 보거나 움직이는 속도를 느낀 적이 있습니까? 사실 그 모습을 직접 보거나 그 속도를 느끼면서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과학자들도 다른 간접적인 증거들로 설명할 뿐입니다. 그래도  사실이라고 믿고 있지 않습니까?

 

사람이 볼 수 있는 전자파는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시광선이라고 불리는 전자기파(빛)는 볼 수 있지만, 그 범위를 벗어나면 우리는 그 어떤 강렬한 전자기파도 보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가시 광선 범위 바로 옆에 있는 적외선과 자외선도 볼 수 없고, TV, 라디오,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전파도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보이지 않는 다고 해서 이것들이 다 존재하지 않는 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귀로 들을 수 있는 소리의 주파수는 20~2만 헤르츠입니다. 그 범위 밖의 소리는 아무리 커도 우리 귀로는 들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박쥐들이 사용하고 있는 초음파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보고 들은 것으로만 하나님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것은 너무 어리석고 편협한 생각입니다.

 

 

2, 우리가 볼 수 있는 세계는 제한 되어 있다.

사람의 육안으로는 작은 미생물이나 소립자의 세계를 볼 수 없으며 멀리 떨어져 있는 우주 세계도 볼 수 없습니다. 다만 현미경이나 망원경을 통하여 제한 적인 세계를 볼뿐입니다. 이처럼 제한된 세계를 살고 있으면서  어떻게 마치 모든 것을 다 아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는 다고 단정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자신의 어리석음을 스스로 나타내는 것에 불과합니다.

 

시편 53장 1절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며 가증한 악을 행함이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3, 하나님의 존재를 증거하는 성경

 

 

그렇다면 하나님의 존재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이 영적인 현미경이나 망원경의 역할을 해주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작은 미생물이나 소립자의 세계를 현미경을 통해서 보고,멀리 떨어져 있는 우주 세계를 망원경을 통해보듯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을 무엇이라고 하였습니까? 확실한 예언이 담긴 책이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의 예언은 일점 일획이라고 틀림없이 이루어집니다. 

확실한 예언서인 성경을 살펴보면, 장래일을 미리 예언하시고 그대로 이루시는

하나님께서 정말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습니다.

 

 

 

성경의 수 많은 예언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다니엘서의 예언이나 예수님의 대한 구약 성경의 예언을 공부하면 틀림없이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을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버리고 오히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발견하시는 지혜로운 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