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다? 아니다? (성경기준)

성경 속에서 우리는 이단이라는 단어를 종종 접하게 되며, 또한 기독교인들 사이에도 이단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단이란 뜻도 잘 모르면서 자신의 생각과 다르면 무조건 이단이라고 합니다. 그러한  논리대로 라고 한다면 이단이 아닌 교회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이단을 판단해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을 기준 삼으셔야 합니다.

 

성경에서는 무엇을 가리켜 이단이라고 설명하고 있는지 먼저 이단에 대한 정의를 내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벧후 2장 1~3절 "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서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의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利)를 삼으리니 저희 심판은 옛적 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본문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단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이단은 그 결과가 멸망입니다. 

 

2, 이단은 진리를 훼방합니다.

 

3, 이단은 성경대로 하지 아니하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아니한 말, 즉 지은 말을 가지고 가르칩니다.

 

4, 이단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거짓 선지자에 의해 움직여지고 있습니다. 

 

5, 이단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면 과연 오늘날 어떠한 교회가 이단으로 지목될 수 있는 교회일까요? 간단히 살펴보자면 성경대로 행하느냐, 행하지 않느냐 하는 것으로 식별할 수가 있습니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입니다.

 

성경에는 안식일을 지키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날을 거룩하게 하사 그 날에 복 주시고 쉬심으로써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안식일을 제정하셨습니다.(창 2장 1~3절)

그리고는 일곱째날을 기억하고 거룩히 지키라는 말씀을 십계명중에 넷째 계명으로 주시며 거룩하게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출 20장 8절)

 

그러면 일곱째 날이 오늘날의 요일 제도로 무슨 요일에 해당할까요? 그것은 바로 토요일입니다. 성경에도 이 사실을 증거해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집전하고 있는 천주교회에서도 다음과 같이 시인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리스도의 생애를 통해서 예수님께서는 과연 어느날에 예배를 드렸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안식일 예배는 자신의 규례라고 하셨고 안식일에 회당에서 성경을 강론하셨으니 이러한 그리스도의 생애를 따르지 아니하면서 어찌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의 모든 행위는 우리를 위해 본으로 보여 주신 것입니다.

요 13장 15절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행하게 하기 위해 본을 보여 주셨다고 하셨으니,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 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안식일을 지키도록 위한 뜻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이 외에도 안식일에 대한 말씀이 많습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에도 일요일을 지키라는 기록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지키는 일요일 예배는 어디에서 유래가 되었을까요?

 

 '교회사 초대편' 에는 안식일 변경의 유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볼 때 안식일(토요일)은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하나님의 계명이요. 일요 예배는 성경에 전혀 근거가 없는 이방인들의 태양신 경배 일로서, 로마 황제였던 콘스탄틴에 의해 강제로 법령화 된 사람의 계명인 것입니다.

 

이상의 내용을 통해 살펴볼 때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진리를 바르게 분별하여 안식일을 지킴으로 천국에 들어 갈 수 있는 자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성경을 통해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임을 알아보겠습니다.<<<<<<<<<<<<

  • 루비K 2020.03.16 22:12 신고

    사람들은 이단의 기준도 모른채 무조건 자기들 생각과 다르면 이단이라고 하네요. 정말 어이 없어요. ^^ 참 진리교회더러 이단이라고 하면 어쩌자는건지.....

  • 행복한별이 2020.03.16 22:16 신고

    하나님을 알지 못할땐 사람말만 듣고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인줄 알았어요
    얼마나 말을 그럴듯하게 지어내는지....
    성경을 보니 그동안 일요일 예배를 보면서 다 거짓말에 속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더라고요
    아직도 거짓에 속고 있는 많은 영혼들이 있는데 안타깝네요

    • 맞습니다. 성경은 거의 안보여 주면서 너무 그럴듯 하게 거짓말을 하니 . . . 저도 너무 안타 깝습니다. 이단의 특징은 성경을 가지고 이야기 하지 않더라고요~!!

  • 분홍꽃구름 2020.03.16 22:25 신고

    안식일은 하나님의 뜻이며 계명입니다. 안식일조차 지키지 않으면서 이단을 운운할 수는 없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계명과 반대된 사람의 계명이자 이단입니다.

  • 소공녀 2020.03.16 22:25

    요즘 tv를 보면 성경대로 하지않는 자들이 이단,삼단을 결정하는 걸 보고 안타까웠어요~~
    이단은 위 말씀처럼 성경이 절대적인 기준이 되어야 하는데 말이에요~~
    이단은 지은말을 가지고 지키는 교회가 모두다 이단입니다

  • mm0mm 2020.03.16 22:29 신고

    하나님 말씀보다 목사말을 더 우선시하다보니 성경이 분명하게 이단에 대해서 증거하고 있는데도 자신들과 다르다고 무조건 이단이라고 치부해 버리죠;; 이것은 비단 오늘날뿐만 아니라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오셨을때도 예수님을 이단이라 치부했던 대제사장들이나 유대인들과 다를바없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을 이단이라 매도했던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을까요?

    • 전능하신 하나님이 기준이 되어야지요. 목사나 지위가 있는 사람이 기준이 되다보면 2천년 예수님을 배척하는 자들과 같이 하나님을 배척하고 구원 받지 못합니다.

  • 물수제비 2020.03.16 23:05 신고

    이단!! 이단을 분별하는데 그들은 자기들과 다르면 이단이라 합니다. 수많은 종파가 있다고 교리가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믿는 교리와 종파가 진리라는 믿음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자신감일까요? 오직 기준은 성경일 뿐!!

    • 구원은 하나님께서만 주십니다. 그러니 이단의 기준도 하나님 주신 성경으로 판단해야지요. 자신에 생각대로 이단이라고 하면서 구원 받기를 바라다니....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