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가 이단이다? 아니다? (성경기준) 2

지난 시간을 통해 이단의 특징을 통해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이라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에서 유월절을 지키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이단입니다. 유월절을 우리들에게 영생을 얻게 하고 재앙을 면하게 하며, 멸망에서 건져내어 구원을 얻게 하는 진리입니다. 

 

1, 영생하는 진리 유월절

 

예수님께서도 유월절을 지키는 본을 보여 주심으로 그리스도의 생애를 따라가는 우리들이 유월절을 지켜야 함을 본보여 주셨습니다.

마 26장 18-19절 "가라사대 성 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예수께서도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지키겠다"라고 말씀하셨고 제자들은 예수의 시키신 대로 유월절을 준비하여 거룩한 예식에 임했습니다.

유월절에 떡을 축사하시며 내 몸이라 하시고  유월절에 포도주를 가지고 축사하며 내피라고 하셨습니다. 유월절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는 예식입니다. 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게 하셨을까요?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으면 무엇한다고 하셨습니까? 영생한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는 날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유월절을 지키도록 명령하신 말씀 속에는 유월절을 통하여 영생을 주시려는 숭고하신  희생과 사랑이 담겨 있음을 알수 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시키신 대로 순종한 제자들은 그 후에도 유월절을 소중하게 여기며 거룩히 지켜 왔습니다.

고전 11장 23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그러나 이렇게 귀한 유월절 진리를 "폐지된 율법이다, 지킬 필요가 없다"하는 말로써 거역하고 있으니  이러한 교회는 분명히 예수님의 명령을 거역하는 불순종의 무리, 즉 이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재앙을 면하고 구원받는 유월절

 

야곱에 때에 양식이 풍부한 애굽 땅으로 이주하게 된 히브리 백성들은 예언된 400여 년의 세월을 애굽인들의 노예로 생활하며 고통 가운데서 살고 있었습니다.(창 15장 13절)  그들은 매일 같이 진흙 이기기와 벽돌 굽기, 농사짓기 등 갖가지 노역으로 인하 중노동에 시달렸습니다.(출 1장 12-14절)  참으로 비참한 생활 속에서 죽지 못해 살아야 하는 자신을 탓하며  지옥 같은 생활 속에서 하루빨리 해방되기를 참으로 바라며 하나님께 부르 짖었습니다. 그들의 탄원을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시고 모세라는 선지자를 보내 주셨습니다. 선지자 모세는 하나님의 크신 능력을 힘입고 애굽 왕 바로 앞에 담대히 나아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 줄것을 요구했습니다.그러나 강퍅한 바로는 모세의 요구를 번번히 거절하므로 애굽에 9가지 재앙을 내리게 됩니다.( 피,개구리,이,파리,악질, 독종, 우박,메뚜기, 흑암) . 이러한 재앙들이 한가지씩 내려질 때마다 괴로움을 모 이겨 바로는 이스라엘을 석방해 주겠다고 약속하고는 그 재앙을거두면 여전히 걍퍅한 마음으로 약속을 깨뜨렸습니다. 그러한 바로보다 더 강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났으니 그것은 열 번째 재앙인 장자를 죽이는 재앙이었습니다. 바로 이때 유월절(節) 권능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열 번째 재앙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모세를 통해 미리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그 규례와 계명대로 유월절을 거행한 가정은 문설주와 인방에 유월절을 거행한 가정은 문설주와 문 인방에 유월절 양희 피를 뿌려 놓았습니다. 그것은 곧 하나님의 백성이 살고 있는 가정이라는 표시였습니다. 죽음의 천사들은 유월절 양의 피를 뿌려 놓은 가정에 대해서는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않게 하였고, 아무런 재앙도 내리지 아니하고 그 집을 넘어 갔습니다. 그러나 유월절의 규례대로 행치 아니한 가정들은 사람이면 장자들이 죽임을 당하였고, 짐승이면 초태생들이 전부 멸절 당했습니다(출 12장 29절). 그래서 바로는 모세의 요구대로 이스라엘 민족들을 풀어 줄 것을 수락했고, 드디어 종노릇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해방의 기쁜 날이 찾아 오게 된 것입니다(출 12장 31-33절). 하나님께서는 이 날을 잊지 않고 기념하여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월절의 유래입니다.

 

유월절, 한문으로 유월(逾越)이라 표현하고, 영어로는 패스오버(Passover)히브리어로는 페사흐(פֶּסַח)헬라어로는 파스카(πασχα)라고 표현합니다. 이는 모두 ‘재앙이 넘어간다’는 동일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유월절은 종노릇하던 애굽 땅에서 이스라엘을 해방시킨 하나님의 권능의 날이 었고 가나안땅을 기업으로 받게 되는 날로서 그 속에는 하나님의 깊은 뜻이 숨겨져 있는 참으로 중요한 진리입니다.

오늘날 이 시대에도 유월절은 죄악에서 종노릇하는 우리들을 해방시켜 줄 것이며 또한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하는 진리가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출애굽 당시의 유월절을 통해서  재앙과 재난이 많은 이 시대에 유월절을 지킨 자들이 재앙 면하고 구원 받는 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겠습니다.

 

이 처럼 성경 곳곳을 살펴보시면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는 백성이 하나님의 백성이요.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진리 교회입니다. 그러나 이를 외면하는 교회는 하나님의 명령을 무시하는 단체로서 결코 구원에 이를 수 없게 됩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가 이단입니다.

 

사람의 말과 생각으로 이단을 판단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을 통해 이단을 판단하시고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구원 받기를 바랍니다.

 

https://angoldstar.tistory.com/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