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천국 가는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요! !!

오늘날 세상보면  하나님을 믿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하면서 다른날에 예배를 보고 있는데요.

 

과연 성경에 증거하는 예배날은 무슨요일일까요?

성경은 하나님께 예배보는 날을  안식일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먼저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안식일에 유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신 역사부터 시작합니다. 앞장인 창세기 1장에는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일주일 중에서 첫째 날부터 여섯째날까지는 천지 창조에 사용하셨습니다. 그리고 한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날에는 안식하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이 일곱째 날을 안식일이라고 부릅니다. 안식일은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 창조를 끝내시고 일곱째 날에 쉬신 데서  그 명칭이 유래되었습니다.

 

창세기2:3 "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난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몇째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다고 하셨습니까? 한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입니다. 일곱째날을 복을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다고 했지만 실상은 우리들이 이날을 지켜서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안식일을 하나님께서 모세시대 이르러 계명으로 정 하셨습니다.

 

 

  

안식일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 한 주간의 끝 날인 제 칠일 안식일을 다른 날과 구별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사람들도 일년 365일을 모든 날을 다 기억하지는 않습니다. 그 중에서 특별한 날들만 기억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안식일을 특별한 날로 기억해서 잊지 말고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이날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식일을 안 지켜도 되겠습니까? 

 당연히 지켜야 겠지요^^

 

그렇다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지켜야 할 안식일은 오늘날 요일제도로 어떤 요일인지 알아야겠습니다.

성경에는 안식일이 한 주간의 마지막날인 일곱째날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날은 과연 무슨요일일까요?

 

 

먼저 상식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달력을 한 번 봅시다.

 

 

달력에서 일요일은 몇째날입니까? 첫째날입니다. 그리고 일곱째날은 무슨 요일입니까? 토요일입니다.

그렇다면 일곱째날인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입니까? 토요일입니다.

 

둘째 국어사전을 보겠습니다.

 

 

 

이처럼 달력이나 사전에는 한주간의 마지막날인 안식일은 토요일 입니다.

 

지금까지는 상식적인 면을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경의 안식일 아니겠습니까? 성경에도 안식일이 분명히 토요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부활절이 무슨요일인지만 알면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고 그래서 전 세계가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이 성경에는 몇째날로 기록 되어 있는지 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언제 부활하셨습니까? 안식 후 첫날입니다. 즉,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일 다음날입니다. 

그래서 공동번역성서세는 안식 후 첫날이 요즘 요일제도로 이해하기 쉽게 일요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안식후 첫날은 안식일 다음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입니까?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세상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이 아닙니다!!

 

 

이와 같이 여러 증거들이 성경의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느날에 예배를 드려야 복을 받겠습니까?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성경어디에도 첫째날 일요일을 지키면 복 받는다는 말씀은 없습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 성경에서 예배 드리는 날이 토요일인데 왜 세상 교회에서는 성경에 없는 일요일을 지키고 있을까요?

 

요한복음 8:47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되어 있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계명입니다. 그 말씀을 듣지 않는 것은 그들이 하나님께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자들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어떤 사람들이 천국에 간다고 말씀하셨는지 살펴봅시다.

 

 

어떤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까?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들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까? 성경에 없는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까? 안식일인 토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안식일을 지키는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갈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거룩하게 되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 날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켜서 하나님 주시는 축복 받으시고 모두가 천국에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