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안상홍님을 극진히 영접한 삭개오와 마리아 처럼 영접하겠습니다🤗

2천년전 육체를 입고 오셨던 하나님을 은혜롭게 영접했던 성서의 인물들이 행적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를 위한 좋은 교훈이라 하겠습니다. 그들을 통해 하나님을 올바로 영접하는 믿음의 자세에 대해 배우면서, 이 시대등장하는 엘로힘 하나님을 영접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어 봅시다.

 

먼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당시 육체로 임하신 하나님을 영접한 자들이 받게 될 축복에 대하여 일깨워주신 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셨으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영접하지 못하였는데 소수의 사람들만이 그 하나님을 알아볼 수 있는 축복과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로서, 비록 하나님께서 육체를 입고 오셨어도 그분을 공경하고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끝까지 따르는 은혜로운 믿음의 소유자들입니다.

 

예수님 당시에도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을 영접하여 축복 받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눅 19장 1~9절 "예수께서 여리고로 들어 지나가시더라 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또한 부자라 저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키가 작고 사람이 많아 할 수 없어 앞으로 달려가 보기 위하여 뽕나무에 올라가니 이는 예수께서 그리고 지나가시게 됨이러라 예수께서 그곳에 이르사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우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급히 내려와 즐거워며 영접하거늘... 삭개오가 사서 주께 여짜오되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 배나 갚겠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한의 자손임이로다.

삭개오는 예수님께서 영접했던 이 한 번의 일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그동안 자기의 과오가 있었다면 그것을 네 배로 갚을 것이고 자기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과 나누겠다며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 감사와 기쁨을 나타내었습니다.

 

이처럼 죄인으로서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다는 것은 실로 크나큰 영광임에도 불구하고 영적 안목이 열리지 못하고 깨달음이 부족해서 하나님을 가까이서 뵈어도 그 신성을 깊이 깨닫지 못하고 영접한 줄 모른다면 구원의 은혜 가운데 나아갈 수 없을 것입니다.예수님 시대에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과 더불어 한공간 안에서 숨 쉬고 살아갔겠습니까? 그러나 삭개오와 같은  믿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했던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오늘날 이 시대에도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죄인들과 함께 살아가고 계시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영접하지 못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삭개오와 같이 마음 중심에서 부터 우러난 감사와 기쁨으로 엘로힘하나님을 영접하는 자녀들이 되어야 겠습니다.

요 12장 1~7절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께서 베다니에 이르시니 이곳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로의 있는 곳이라 거기서 예수를 위하여 잔치할새 마르다는 일을 보고 나사로는 예수와 함께 앉은 자 중에 있더라 마라아는 지극히 비싼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이 발을 씻기니 향유 냄새가 집에 가득하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저를 가만 두어 나의 장사할 날을 위하여 이를 두게 하라"

베다니의 나사로의 집에서 예수님을 위한 잔치를 베풀었을 때, 마리아는 자기 같은 죄인들을 구원하러 오신 하나님을 깨닫고 공경하는 가운데 고가의 향유조차 아끼지 아니하고 극진히 영접했습니다. 예수님은 마리아의 믿음을 아름답게 보시고 " 이 복음이 전하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 말씀하셨습니다.(마26장13절)

 

예수님께서 삭개오의 물질을 바라신 것도 아니고 마리아에게서 비싼 향유를 원하신 것도 아닙니다. 그저 그들의 마음에서 풍기는 믿음의 향기에 큰 감동을 맏으셨습니다. 성령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하나님을 영접하고 섬기는 데 있어서 이들보다 더 강하고 아름다운 믿음으로 하나님께 감동을 드려야 하겠습니다.

 

 

'성상위일체'라는 성경의 말씀을 통해서 안상홍님께서 3,500년전의 홍해를 가르신 여호와하나님이시고,  또한 안상홍님께서 2천 년전 우리죄를 짊어 지시고 십자가의 고통을 감당하신 예수님이 셨습니다. 안상홍님께서 2천 년 전에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오셔서 십자가의 그 고통을 참으시며 새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 우리들은 그 손에난 못 자국을 보고서야 아버지의 사랑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을 위해 무엇을 해드릴 수 있을까를 생각할 때 입니다.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거룩한 영광을 사모하는 가운데, 죄인 된 우리를 회개시켜 구원하기 위해 두 번씩이나 이땅에 오신 은혜에 감사하며 마리아나  삭개오와 같은 마음으로 하나님을 극진히 영접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