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의스토리

(하나님의교회)오해는 풀어야 하고 진실은 알려져야 한다 1

하나님의 교회 와서 성경 공부를 하면서 성경에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하나님의 교회에서 "성경에 안식일은 토요일이고 일요일 예배는 성경에 없다"라고 전하면, 혹자는 일요일 예배가 성경에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성경 구절 가운데 계 1:10을 인용하여 초대 교회가 일요일을 주일 ()로 지켰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거짓임을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계 1장 10절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성경의 '주의 날'은 안식일

 

성경에 첫째 날 일요일이 주의 날이라는 기록이 있습니까? 성경 어디에도 그런 기록은 없습니다. 

계 1:10의 '주()는 예수님입니다. 따라서 주의 날은 예수님의 날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주 예수님의 날은 어느 날일까요? 바로 안식일입니다.

마 12장 8절 " 인자(예수님)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예수님께서  어느 날의 주인이라고 하셨습니까?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안식일이 주 예수의 날이라는 뜻입니다. 

 

구약시대에도 주일 ()은 안식일입니다.

 

 

주 여호와께서 어느 날을 당신의 날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역시 안식일입니다. 

 

구약시대에도 주일 즉 여호와의 날은 안식일이었고 신약시대에도 주일은 안식일입니다. 

 

따라서 계 1:10게 기록된 주일(주의 날)은 안식일을 가리킨 말이지 일요일을 가리킨 말이 아닙니다.

 

세상 끝날 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저들의 주장대로라면 예수님께서 마지막 때에 우리가 일요일을 지키기를 원하셨어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환난이 일어나는 날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라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4장 20~21절 "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이는 그때에 큰 환란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창세부터 없었고 이후에도 없을 환난이라고 했으니, 이는 마지막 대환난입니다. 그때에 도망하는 날이 겨울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겨울에 도망하면 추위로 인해 고통이 가중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날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무엇이겠습니까? 마지막 날까지 우리가 안식일을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예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우리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이유를 내세우더라도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에 예배해야 한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저들의 주장은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뜻을 정면으로 거역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자들이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그 가르침을 따라가는 자도 함께 멸망 당합니다.

사 9장 16절 "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로 미혹케 하니 인도를 받는 자가 멸망을 당하는도다"

성경에 없는 것을 가르치거나 그럴듯하게 미혹하는 자들의 말에 미혹되지 마시고 성경대로 안식일 지키셔서 구원받는 자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